Profile
위한

2011.06.12

운영진 공지

위한은 총학생회에서 제작한 커뮤니티가 아닙니다.

조회 수 3347
추천 1

 

 

우선 글을 쓰는 저는 경영 02 정재학 입니다.

 

서울자게에서도 위한에 대한 문의가 있었고,

 

위한이 총학생회에서 제작한 커뮤니티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위한은 정식으로 총학생회에 커뮤니티와 관련하여 협의를 요청하였고 지금은 일정부분에서 협의하고 있습니다.

총학생회가 직접 제작하여 운영하는 커뮤니티가 아닙니다.

 

 

아래 내용은 위한에 대해서 저희들이 나름대로 정리한 부분입니다.

 

1.    총학생회는 커뮤니티 개발에 총력을 쏟을 수 없습니다.

 

저희 위한 운영진 입장에서 과거의 이야기를 먼저 전하고 싶습니다.커뮤니티에 대한 바람은 이미 몇 년 전부터 있었고,매년 총 학생회마다 시도했었습니다.저희는 이미3년 전부터 이러한 논의가 있을 때마다 정보통신처, 09년 총학, ()SAY총학생회,학생처 등을 방문하며 노력해 왔었습니다.

그러나 그 때마다 총학생회가 커뮤니티 공약에 집중하여 인력을 투입하기에는 현실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존재한다는 것만을 확인하였습니다.

아시다시피 총학생회는 학생복지,축제,등록금,기타 빈번한 교내 이슈 등에 대해 발 빠르게 대처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이러한 가운데 커뮤니티 공약에 대한 실현이 쉽지 않습니다.결코 총학생회를 대변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해마다 있었던 사실입니다.

 

여기서 고려대 고파스 경우를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제 기억으로2007년 뒤늦은 출발에도 현재 대학 커뮤니티1위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것은 총학생회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이었습니다.특히 닉네임고펑이라 불리는 당시 부총 분께서 직접 그 사이트를 개발하셨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그 분은 지금도 운영하고 계십니다

 

 

2.    위한닷컴이 책임지고 한양대학교 커뮤니티로 자리잡겠습니다

 

위한 커뮤니티는 총학생회와 별개로HYUBIZ(경영대학 커뮤니티), HLUG(리눅스 유저그룹), WELIX(기계공학부 커뮤니티), HESA(전략경영)가 힘을 합하여 만든 곳입니다.

현재 총학생회와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공식커뮤니티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커뮤니티를 만든 목적은 매년 반복되던 커뮤니티 부재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함이었으며,총학생회 공약과는 별개의 문제입니다.따라서 단순 명료하게 말씀드리면 현재 총학생회가 위한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이것이 특정 커뮤니티에 대한 특혜로 비춰질 수도 있겠으나,전혀 그렇지 않습니다.위한 운영진은 이번에 기필코 해내고 말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열심히 발로 뛰었던 덕분에 총학생회의 도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 위한닷컴 운영진은 총학생회와 별개의 중립적 조직으로 유지 운영 될 것이고,이를 위해 학생들의 대표기구인 총학생회,중운위와 협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러한 제도적 발판을 마련해 주신 곳이 총학생회입니다. 1학기 내내 학교와의 논의를 통해 공식 커뮤니티가 만들어질 수 있는 판을 짜 주셨습니다.

 

한편,커뮤니티 기능적으로 충분히 검토된 것인지에 대한 답변은자신 있습니다입니다.지난4년 간HYUBIZ운영진이 다양하게 시도했던 경험들을 바탕으로,위한닷컴 목표,비전,구체적인 로드맵(6개월)까지 짜여진 상황입니다.

교내에서 많은 전체 커뮤니티 또는 단과대학 커뮤니티가 그 동안 생겨났고 사라지는 동안 경영대 커뮤니티hyubiz는 계속 성장했었고 지금도 잘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단순히 경영대생 들만이 아니라 한양대학교 전체 커뮤니티를 위해HLUGWELIX HESA에게도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그 결과가 지금의 위한 입니다.

 

 

3.    위한은 약속 드립니다.

 

위한은 정치적 중립성,재정적 독립성,운영의 투명성을 유지하기 위해 학교,총학생회가 요구하는 행정적 절차,규제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커뮤니티에 대한 바람은 모두가 간절할 것이라 생각하고 있으며 저희는 공정한 경쟁을 통해 살아남겠습니다.최근 커뮤니티와 관련한 루머나 염려가 많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그럴수록 정보를 더욱 투명하게 공개하겠습니다.

 

총학생회에서는 공약중 하나인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커뮤니티로 위한을 잘 선택했다고 저희는 생각합니다. 

 

더불어 총학생회에서 위한에게 특혜를 제공한 것이 아니라 그 부분은 어디까지나 위한의 운영진들이 총학생회에게 가서 따내 온 부분입니다.단순히 사이트 기획,개발뿐만 아니라 교내에 있는 현수막,포스터,홍보 등 전천후로 위한의 운영진들이 발로 뛰고 있습니다.

 

총학생회에서도 현명하게 선택을 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서로 힘을 빼기 보다는 커뮤니티의 활성화에 최우선 목표를 두고 협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오히려 위한의 역량을 총학생회가 잘 컨트롤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대학 커뮤니티 연합인UCAN에도 위한은 정회원의 자격을 얻어 참여하고 있습니다.

각 대학별 커뮤니티의 운영노하우와 기술개발 공유 등을 통해 한층 더 나은 커뮤니티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15개의 대학 커뮤니티가 함께 하고 있습니다.

 

현재 한양대학생을 위한 커뮤니티가 몇 곳이 있습니다.

위한은 실력으로 평가 받을 것입니다.총학생회가 위한을 선택한 것은 어디까지나 위한의 경쟁력이 있어서 라고 생각합니다.그렇지 않다면야 선택하지 않았을 것 입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을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현재까지 총학생회를 통해 위한이 받은 금전적인 혜택은 아직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지난11일날 걸린 한양플라자에 있는 현수막이 처음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위한의 운영진들이 땀 흘려 진행하였고 모아온 결과물입니다.

특혜 시비로 논란이 될 만큼 받은 것.전혀 없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8개의 댓글

Profile
建設環境工學
2011.06.12
위한 화이팅!
Profile
InCo
2011.06.13
헐....고파스 만든게 고펑이었다니........충격
Profile
으하행
2011.06.13
정치적 중립 깨지는 날= 커뮤니티 쫑나는 날
Profile
Hello:)
2011.06.13
힘내세요
Profile
화이팅 ~!! 모두들 도와줍시다
Profile
Danus
2011.06.13
화이팅~!
Profile
비버소장
2011.06.15
화이팅~!
Profile
칠불약사
2015.05.11
ㅋㅋㅋ
글쓴이 비밀번호
닫기

공지사항